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월마트의 전망, 역사 CEO

by 머니뭐니? 2023. 3. 31.

월마트의 전망

전세계에서 가장 큰 소매업체 중 하나인 월마트는 일반적으로 미래에 대한 긍정적인 전망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회사는 특히 COVID-19의 대유행과 온라인 쇼핑으로의 소비자 행동 변화에 대응하여 전자 상거래 기능에 많은 투자를 해왔습니다. 월마트는 또한 상당한 성장 기회를 제공할 수 있는 국제 시장, 특히 엄청난 잠재시장인 인도와 중국에서 입지를 확장하고 있습니다.
게다가, 월마트는 환경을 의식하는 소비자와 투자자들에게 어필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지속 가능성과 윤리적 실천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이 회사는 탄소 배출량을 줄이기 위한 야심찬 목표를 세웠으며 보다 지속 가능한 제품을 공급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평가하자면, 월마트는 변화하는 소비자 행동과 경제 상황에서 오는 잠재적인 도전뿐만 아니라 다른 소매업체, 특히 아마존과의 상당한 경쟁에 직면해 있습니다. 그러나 회사의 규모는 물론 혁신과 적응에 초점을 맞추고 있어 향후 이러한 과제를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을것으로 보고있습니다.

월마트의 역사

월마트는 1962년 아칸소주 로저스에서 샘 월튼에 의해 설립되었습니다. 1962년 7월 2일 로저스에 월마트 1호점이 문을 열었고, 저렴한 가격에 다양한 제품을 제공하는 할인 백화점이었습니다. 월마트는 빠르게 성장하며 미국 전역으로 확장되었고, 1980년대 후반까지, 월마트는 미국에서 가장 큰 소매업자가 되었습니다.
1990년대와 2000년대에 월마트는 캐나다, 멕시코, 영국 등에 매장을 두며 국제적으로 확장을 계속했습니다. 그 회사는 또한 식료품과 전자제품과 같은 새로운 제품의 범주로 확장하기 시작했고, 그들만의 개인 브랜드를 개발했습니다.
또한, 월마트는 공급망 관리를 위한 첨단 기술의 사용과 제품을 보다 효율적으로 제공할 수 있는 유통 센터 네트워크의 구축과 같은 혁신적인 비즈니스로도 유명합니다. 그러나 회사는 직원들에 대한 대우, 특히 낮은 임금과 혜택에 대한 제한된 접근성에 대해 비판을 받아왔습니다.
오늘날 월마트는 27개국에 11,000개 이상의 매장을 보유하고 있으며 웹사이트와 전자상거래 플랫폼을 통해 상당한 온라인 입지를 구축하고 있는 세계 최대 규모의 소매업체 중 하나입니다. 회사는 고객에게 저렴한 가격과 편의성을 제공하는데에 주력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전자 상거래 및 지속 가능성과 같은 분야에서 혁신을 계속하고 있습니다.

월마트의 CEO

더그 맥밀런은 현재 월마트의 사장이자 CEO입니다. 그는 월마트에서 30년 이상 일했으며, 10대 때부터 트럭에서 내리는 일을 시작하여 2005년 월마트 인터내셔널의 회장 겸 CEO와 샘스 클럽을 포함한 고위직으로 계속 근무했습니다.  그 이전에는 월마트 국제 사업부의 CEO로 일했으며, 지속적인 승진을 거듭해왔습니다. 2014년 2월 그는 세계 최대 유통업체인 월마트의 CEO로 취임하게됩니다. 더그 맥밀런은 Business Roundtable, Consumer Goods Forum, 미중 비즈니스 협의회 및 크리스탈 브리지스 미국 미술 박물관의 이사회에서도 일하고 있습니다. 그는 또한 중국 베이징에 있는 칭화 대학 경제 경영대학원의 자문 위원회 위원이기도 합니다.

더그 맥밀런은 매년 월마트 주총에서 강조하는 대표적인 지속 가능한 성장이라는 경영 방침을 전개하고 있으며, 또한 디지털 분야에서의 성장에도 주력하고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