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일즈포스의 전망
세일즈포스는 현재 클라우드 기반 고객관계관리 솔루션 분야에서 선두적인 기업으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세일즈포스는 현재 매출 규모와 시장 점유율을 확대해가며 전망이 밝습니다. 또한 인공지능 및 빅데이터 분야에도 집중하여 기술력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미국을 비롯한 글로벌 시장에서의 대규모 계약을 매년 체결하고 있으며, 이는 기업의 성장 가능성과 잠재력을 보여주는 것으로 평가됩니다. 그러나 현재 세일즈포스는 전사 직원의 약 10%를 감축하고 일부 사무실도 폐쇄합니다.
더레지스터 등 외신에 따르면 세일즈포스는 미국 증권거래 위원회에 구조조정 계획을 제출했습니다.
미국 증권거래 위원회에 제출한 계획에 따르면 약 7만 3천 명의 직원을 고용하고 있는 세일즈포스는 약 7천 명 이상의 인력을 정리할 전망이며, 특정 지역의 부동산과 사무 공간도 정리하거나 축소한다고 합니다. 원인은 급격한 시장변화로 당분간 많은 어려움이 예상됩니다.
세일즈포스의 역사
세일즈포스는 1999년에 Marc Benioff, Parker Harris, Dave Moellenhoff, Frank Dominguez 네 사람에 의해 창립된 클라우드 컴퓨팅 기업입니다. 초기에는 고객관계관리 시스템 소프트웨어를 개발하였으며, 이후에는 클라우드 기반의 다양한 비즈니스 소프트웨어를 고객사에 제공하고 있습니다. 세일즈포스는 기업용 소프트웨어 분야에서 가장 큰 기업 중 하나로 성장하여, 전 세계적으로 수천 개의 고객사와 함께 일하고 있습니다.
세일즈포스는 인공지능, 빅데이터, 분석, 사물인터넷등의 기술을 활용하여, 고객 경험 개선 및 비즈니스 성과 향상을 지원하는 솔루션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또한, 클라우드 기술을 활용하여 소비자와 기업 간의 상호작용을 더 향상시키고, 모바일 기술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업무를 수행할 수 있는 편의성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세일즈포스는 다양한 분야에서 경쟁 업체들과 경쟁하고 있지만, 혁신적인 기술과 전략적인 인수합병을 통해 성장세를 유지하였습니다. 앞으로도 고객 경험과 비즈니스 성과를 높이는 혁신적인 솔루션 개발에 주력할 것으로 보입니다.
세일즈포스의 CEO
마크 베니오프는 세일즈포스 회장 겸 최고경영자는 서던캘리포니아대학에서 경영학을 전공했습니다. 세일즈포스의 회장, 공동 CEO, 설립자로, 클라우드 컴퓨팅의 선구자입니다. 베니오프는 포브스가 선정한 10년의 최고 혁신가이며, 포춘이 선정한 세계 최고의 리더 중 한 사람으로 평가받는 기업가입니다. 뿐만 아니라 그는 평등에 대한 리더십으로 수많은 상을 받았습니다.
대학을 졸업하고 오라클에 들어가 최연소 부사장으로 승진했지만 일에 대한 권태감을 느끼고 창업을 해야겠다고 결심했습니다. 샌프란시스코의 작은 임대 아파트에서 창업한 빈곤한 스타트업 기업이었던 세일즈포스는 창업 20년 만에 5만 명의 직원을 보유한 포춘 선정 500대 기업으로 성장했고, 포브스가 인정한 가장 혁신적인 기업, 포춘이 선정한 가장 일하기 좋은 기업으로 평가받습니다. GAFA와 어깨를 나란히 할 정도로 급격한 성장을 이룬 세계 최대 고객관계관리 소프트웨어 기업입니다.
세일즈포스를 설립하자마자, 그는 ‘1-1-1’의 자선 모델을 만들었는데, 즉 회사의 자본, 제품, 직원들의 업무시간의 1%를 전 세계 지역 사회에 환원하는 것입니다. 오늘날 8천500개 이상의 기업이 1-1-1 모델을 채택하고 수익의 1%에 상응하는 돈이나 물품을 기부하겠다고 서약하는 플레지 원 퍼센트(Pledge1%) 운동을 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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